장염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장염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아무것도 없어요. 장염이라면 일단 하루는 아무것도 드시지 마세요. 그리고 된장국과 같은 따뜻한 우리 음식을 조금씩 드셔야 해요.
계속 설사할 때 증상 있으면 대체적으로 짜거나 매운 식품, 기름진 종류를 과하게 섭취하였다거나 상한 것을 먹을 시 장염으로 인하여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피하기 위해서라도 좀 조심해야 해요.
설사에 좋은 음식
사실 장염이 왔다고 느껴지시는 증상 즉 폭풍 설사가 나온다면 지체 없이 병원에 가셔서 링거를 맞으셔야 해요. 두 번 생각할 것도 없어요. 괜히 나는 괜찮다 좀 버텨 보겠다 하는 건 정말 미련한 생각이에요. 아무리 강한 사람도 안에서 생기는 병을 막을 수는 없거든요. 빨리 병원 가시는 거 추천합니다.
지금 알려드리는건 자극이 많이 생기지 않는 다소 민감한 장을 가진 분들이 드셔야 할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거예요. 장염이 왔다면 이미 늦은 겁니다. 자극이 많이 가는 음식을 피해주고 약을 먹어 완화하고, 몸을 나아지게 돕는 식품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연근
첫 번째로 알려드릴 것인데 뿌리채소인 연근은 저렴하게 구할 수 있고 영양소가 많아 먹었을 때 담백한 맛이 나는 특징을 지니고 있어요. 그래서 몸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 중 하나이기도 하는데 장 트러블 관련하여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혈관이 늘어났을 때 수축하게 하여 설사를 멎게 도와줄 수 있어요. 꾸준하게 챙겨준다면 장 벽을 보호해 주는 기능을 하여 바이러스 질병을 예방하여 줄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장기 복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당근
펙틴, 리그닌 이라고 하는 물질이 많이 있어 장 벽을 지켜주고 증세를 멎게 도울 수 있는데 수분 함유량이 많아 설사 자주 하게 될 때 탈수가 나타날 수 있는데 이때 당근을 챙겨준다면 이를 막아줄 수 있어요
홍시
어르신들 이야기중에 홍시 많이 먹으면 똥 못 싼다는 이야기 아시나요? Vitamin 등의 영양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감에 들어 있는 타닌은 변을 굳게 하여 주는 성질을 지니고 있어요 그래서 과하게 먹게 되면 오히려 변비 유발할 수도 있으니 적당량을 먹도록 해야 해요.
바나나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선수들에게 에너지 촉진제로 많이 활용되기도 하며 소화를 잘 되게 하여주고 위장에 탈을 유발하지 않는 것으로 꼽을 수 있습는데요. 장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안정화시키는 Pectin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위에도 이로워요. 주의할 점은 공복에 먹는 것은 안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꿀
살균작용이 있어 장내에 있는 유해균을 없애주고 유익균을 많아지게 하니 차로 따뜻하게 꾸준하게 드시면 회복을 도울 수 있어요.
설사를 멈추게 도와주는 여러가지 음식이 있지만 가장 좋은 건 아무래도 약이에요. 민간요법에 의지해서 몸을 회복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을 의사의 처방을 받고 하시는 게 가장 좋아요. 제가 느끼는 게 아픈데 미련하게 집에서 참는 거예요. 절대 장염은 참지 말고 바로 병원으로 가세요. 신세계를 보게 되실 거예요.